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질병관리청장, 지역 보건의료현장 점검해

기사승인 2023.12.01  11:24:15

공유
default_news_ad1

- 2024 강원 동계청소년 올림픽을 대비, 모의훈련 상황 등 점검하고 지역 의견 청취해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12월 1일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보건의료원을 방문해 지역 보건의료현장을 점검하고 의료원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2023년 감염병관리 콘퍼런스' 개최지이며, 지자체 감염병 업무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평창군의 감염병 예방관리 현황 점검과 의료원 직원의 대응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개최를 위해 위기대비 감염병 현장대응계획 및 위험도평가와 집단발생 시나리오 모의훈련 등을 직접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코로나19 등급 변경에도 계속 운영되고 있는 선별진료소와 외래진료실 등을 방문해 열악한 지역의 의료 환경 속에서도 제 역할을 다 해주고 있는 의료진과 현장 직원을 격려하고, 감염병 및 만성질환 관리 등 업무와 관련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도 했다.

지영미 청장은 "감염병 대비에 지역과 함께 역량을 집중하고, 질병관리청의 필요한 인력과 현장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돕겠다"라고 전하며, "동계 시즌을 맞아 관광객 방문이 많은 지역은 감염병 유입의 가능성이 높아 감염병 관리가 중요한 지역이므로 감염병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재영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