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산텐제약, 1일 3회 안구건조증 치료제 국내 품목허가 취득

기사승인 2024.03.19  10:17:48

공유
default_news_ad1

- '디쿠아스LX', 점안 횟수 절반으로 줄여 점안 순응도 개선… 오는 11월 출시 예정

한국산텐제약이 지난 15일 식품안전의약처로부터 안구건조증 치료제 ‘디쿠아스 LX 점안액 3%(성분명: 디쿠아포솔나트륨)’에 대한 국내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11월 국내 시장에 출시 예정인 ‘디쿠아스 LX 점안액 3%’는 1회 1방울, 1일 3회 점안하는 안구건조증 치료제로, 1일 6회 점안하는 기존 디쿠아포솔 치료제의 농도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투여 횟수를 절반으로 줄여 점안 순응도를 획기적으로 높인 제품이다.

이로써 산텐제약은 한국인 안구건조증 환자에서 가장 오래 사용된 오리지널 디쿠아포솔인 ‘디쿠아스-에스’에 이어 ‘디쿠아스 LX’로 디쿠아포솔 치료제 라인업을 확대 구축하면서 보다 다양한 안구건조증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디쿠아포솔은 안구 내 눈물, 뮤신, 지질 분비를 모두 촉진해 눈물막을 안정화시키는 치료용 기능성 눈물약으로 인공눈물의 대체 치료제로도 평가받고 있다.

눈물층 불안정이 원인인 경우에 처방되고 있으며, 대표적인 인공눈물 성분인 히알루론산보다 안구건조증의 증상과 징후를 개선하는데 더 효과적임을 입증했다.

독특한 작용기전을 바탕으로 눈물막의 불안정성을 해결하여 주관적인 안구건조증 증상 및 객관적인 안구건조증 지표 개선에 효과가 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2023년 12월-2024년 1월 기준)에 따르면 한국산텐제약의 디쿠아스 제품군은 디쿠아포솔 국내 점유율 1위(41.8%)를 기록했다. 또한, 디쿠아포솔은 동 기간 국내 안구건조증 치료제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13.9%)을 기록하며 국내 안구건조증 치료제 시장의 차세대 선두주자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산텐제약 이한웅 대표는 “이번 허가를 통해 디쿠아스 제품군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또 한 번 입증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산텐제약은 눈과 관련한 모든 치료 솔루션을 제공하는 안과전문기업으로서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디쿠아스-에스가 안구건조증 환자들을 위한 최적의 치료 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텐제약은 안과 전문 영역에 특화된 기술력을 갖춘 글로벌 제약사로, 오리지널 디쿠아포솔인 디쿠아스-에스를 보유하고 있다. 디쿠아스-에스는 한국인 안구건조증 환자 대상으로 건성안의 증상과 징후를 모두 개선한 실제 임상 근거(RWE)를 보유한 디쿠아포솔이다.

김승남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