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메타버스 접목 세미나 성료

기사승인 2021.11.30  09:05:58

공유
default_news_ad1

- '의약품 GMP 정책과 품질관리솔루션'...업계 비대면 소통 강화

▲ 이프랜드 플랫폼을 이용한 메타버스 세미나 발표 장면

토탈 헬스케어 IT솔루션 전문기업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대표이사 박영호)는 지난 25일 제약·바이오 IT서비스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의약품 GMP 정책과 품질관리솔루션'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열려 100여 명의 다양한 제약·바이오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세미나의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선도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도입해 업계 관계자들과 쌍방향 소통을 강화한 것이다.

세미나 1부는 품질관리 솔루션 LIMS 및 EDMS 소개, 2부는 선진 GMP 정책을 위한 컴플라이언스 전략 주제 발표로 진행됐다. 이날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세미나에 참석한 제약·바이오 관계자들은 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품질관리 솔루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 업계 관계자는 "메타버스로 세미나에 참석해보니 마치 대면 세미나 현장에 있는 듯해 기존 웨비나보다 훨씬 몰입도가 높은 점이 좋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석자는 "메타버스를 통해 참석한 여러 관계자들과 즉각적이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어서 매우 참신한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제약·바이오 업계의 의약품 제조공장에서 필요로 하는 국제적 수준의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규정에 부합하는 토탈 헬스케어 IT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GMP 공장의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 및 품질 조직 혁신, 효율적인 프로세스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과거 자체적인 IT 설계나 시스템 연계 부분을 고려하지 않은 채 구축되었던 글로벌 솔루션과는 달리,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ERP 지식과 생산관리, 품질관리 솔루션의 최적화와 시스템 간 상호 연동성과 유기적 연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IT솔루션을 채택한 고객사는 규제기관에서 실시한 데이터 완전성(data integrity) 실사에서 무결점으로 대처하여 우수 사례로 소개된 바 있다. 이러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미국과 유럽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삼일제약 베트남 신공장에 LIMS, EDMS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박영호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대표는 "제약·바이오 분야에서도 메타버스를 비롯한 최신 IT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앞으로도 IT 및 제약·바이오 분야 최신 트렌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개발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정재영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