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북대병원, 호흡기질환 역량 강화 워크숍 성료

기사승인 2024.07.10  16:18:58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완결적 필수의료 체계구축을 위한 지역 보건의료인 대상으로 개최해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은 지난 7월 5일 완산홀에서 지역 의료 및 복지관 종사자를 초청해 지역완결적 필수의료 체계구축을 위한 '지역사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7월 10일 밝혔다.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만성폐쇄성폐질환 등 만성질환 환자가 늘어나는 지역 현실을 반영해 지역사회 중심으로 일차의료 확대의 필요성과 공감대를 확보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개최했다.

도내 의료 및 복지기관 종사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프로그램은 전북대병원 교수와 약사 강의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환자를 케어할 때 실제 현장에서 알아야 할 유익한 주제들로 구성됐다.

워크숍은 김이식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COPD 환자의 진단과 치료법(박성주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 ▲올바른 흡입기 사용법(박미선 약제부 약사), ▲호흡재활요법(김다솔 재활의학과 교수) 순서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했던 지역 의료기관 종사자는 "지역사회에서 호흡기 질환에 대한 강의를 듣기 쉽지 않았는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환자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게 됐다"라고 말했다. 

전북대병원 유희철 병원장은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협력체계 구축사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지역완결적 필수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재영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