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차 의과학대, 태국올림픽위원회와 업무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4.07.09  08:59:31

공유
default_news_ad1

- 차병원 등 산·학·연·병 인프라 활용해 의학 자문 등 지원

차 의과학대학교는 태국올림픽위원회와 지난달 11일 국제 스포츠 교육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9일 전했다.

협약식에는 차 의과학대 임동욱 부총장, 이성기 학생지원처장, 태국올림픽위원회 와린 탄숩하시리(Varin Tansuphasiri) 부위원장, 찻차이 최(Chatchai Choi)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국제 스포츠의학 프로그램 개발 및 수행 ▲ 학술 교류를 통한 국제 스포츠의학 공동연구협력 ▲ 인적·물적 자원 교류 ▲시설 및 자료 공유 ▲ 학생 교류 프로그램 및 현장실습 활성화 ▲ 공동 세미나 진행 등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차 의과학대는 차병원을 비롯한 산·학·연·병 인프라를 활용해 태국올림픽위원회 선수단과 관계자들에게 의학 자문 및 의료 지원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차원태 차 의과학대학교 총장은 “태국올림픽위원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우리의 훌륭한 의생명∙과학 인프라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국제적인 실무 역량을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임동욱 차 의과학대학교 부총장은 “이번 협약은 기관 간의 협력을 넘어서 대한민국과 태국 간의 외교적 협력이자 상호 발전을 위한 발걸음”이라고 말했다.

와린 탄숩하시리 태국올림픽위원회 부위원장은 “양 기관의 협력이 양국의 스포츠의학 발전에 큰 도움이 되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협력해가자”고 강조했다.

김승남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