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립암센터, 제14회 연구 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2022.12.02  08:54:10

공유
default_news_ad1

- 연구 네트워킹과 연구소 환경 활성화 목표로 연구자들의 축제 마련해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는 12월 2일 9시 국가암예방검진동 8층 대강의실에서 한 해 동안의 암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연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Better Together'라는 주제로 제14회 국립암센터 연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14회를 맞는 국립암센터 연구 페스티벌은 암 연구를 선도하는 국립암센터 연구자들의 연구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연구 네트워킹'과 우수한 연구성과 창출 환경 조성을 위한 '연구소 환경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연구 페스티벌은 포스터 발표회 및 우수 포스터 수상 등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기조 강연이 펼쳐진다. 

기조 강연은 ▲김성훈 연세대 교수의 'AIMP2-DX2 as a Pan-Cancer Target with Multiple Mode of Action'▲민태기 에스앤에이치 연구소장의 '혁명과 낭만의 과학, 그리고 과학사 속의 의과학자들'이며, 기조 강연 후 'Research Fun and Networking Session'도 이어져 소통의 장이 펼쳐진다.

김영우 국립암센터 연구소장은 "연구자들을 위한 축제인 연구 페스티벌을 통해 암 연구에 앞장서고 있는 연구자들이 한 해의 연구 성과를 되짚어보고 연구 트렌드, 정보를 공유하며 동반성장 해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재영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