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터벤션 영상의학', 제 3판 출간

기사승인 2022.05.27  10:23:04

공유
default_news_ad1

- 전립선동맥색전술 관련 내용 처음 실려...휴먼영상의학센터 정혜두 원장 집필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는 27일, 지난 2007년 초판이 출간된 이래 인터벤션 의사 및 관련 종사자들에게 교과서로 자리잡은 '인터벤션 영상의학'의 제3판이 최근 출간됐다고 밝혔다.

제3판은 이전 판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도 최신 지견을 균형 있게 반영하고자 노력했으며 총론을 강화해 인터벤션 영상의학 술기의 기본 원칙 및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최근의 연구 성과를 반영, 비뇨생식기계 혈관 인터벤션 섹션 중 전립선동맥색전술 관련 내용이 처음으로 교과서에 실리게 됐다. 

이를 집필한 휴먼영상의학센터 정혜두 원장은 전립선비대증에 대한 전립선동맥색전술 단일로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권에서 가장 많은 시술 건수인 700례 이상을 달성한 국내 최고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인터벤션 영상의학 (Interventional Radiology)은 첨단 영상장비를 이용해 미세침습으로 혈관 내로 접근, 질환을 치료하는 영상의학과의 치료파트로서 크게 혈관계, 비혈관계, 종양계, 림프계 인터벤션으로 나뉘는데 그에 따른 치료 영역이 무려 50여가지 이상에 달할 정도로 다양한 영역에서 비수술적 치료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정혜두 원장은 "인터벤션으로 치료 가능한 범위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점차 중요한 영역으로 자리 매김 하고 있기에, 그 동안 수술적 치료에 부담과 거부감이 있는 환자들에게도 희소식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연구와 임상 경험 들을 통해 날로 발전하고 있기에 '인터벤션 영상의학' 제3판은 인터벤션 분야의 바이블로서의 충분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재영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