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보건의료연구원, '22년도 대국민 홍보 서포터즈 모집

기사승인 2022.05.06  09:31:05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은 기관 공식 홍보 사절단인 ‘NECA 서포터즈’를 5월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NECA 서포터즈’는 보의연에서 수행한 보건의료연구를 활용하여 국민 눈높이에 맞춘 의료정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하는 공식 홍보대사다.

지원서는 오는 22일까지 자기소개 콘텐츠와 함께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10명 이내로 선발하고, 6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간 활동한다.

보건의료정보에 관심 있는 국민이 ‘NECA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건강의료정보를 접하고 이해하며 활용할 수 있는 건강정보 문해력(헬스리터러시)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활동 진행 전 사전교육을 통해 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활동비를 지급하며, 보건의료분야의 다양한 학술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서포터즈 임명장 및 수료증과 함께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해 표창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보의연 누리집(www.neca.re.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kms@neca.re.kr)로 접수하면 된다.

한광협 원장은 “‘NECA 서포터즈’는 국민과 보의연이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 만큼, 보건의료에 관심 있고 재능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헬스미디어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