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북대병원, '코로나 극복 위한 국제포럼' 개최

기사승인 2021.11.25  09:04:07

공유
default_news_ad1

- 5개국 6명의 연자가 비대면으로 포럼 진행...코로나 극복방안을 고민하고 공유해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은 전북대병원 아프리카봉사단이 '코로나 극복을 위한 국제포럼(The international COVID-19 forum for recovering better from COVID-19)'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9일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온라인 제1강의실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대한민국을 포함 △미국 △르완다 △콩고민주공화국 △케냐 총 5개국에서 6명의 연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각 나라의 코로나 상황과 방역체계에 관해서 설명하고, 감염병을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미국의 Koan Shin Choi는 아프리카 국가들의 코로나 극복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피력해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고, 우리나라의 황정환 감염내과 교수는 한국의 방역체계를 자세히 소개하며 많은 관심을 얻었다. 

의생명연구원과 봉사단체 'Hands for the Littles'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증 사태와 관련해 방역에 상대적으로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라들의 상황을 직접 듣고, 우리나라의 방역체계를 공유 및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정재영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