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종병원, 숭실대학교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5.14  08:47:13

공유
default_news_ad1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13일(목)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와 의학 공동 연구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및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사진 : (좌) 숭실대학교 장범식 총장과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우)

숭실대학교 베어드홀 4층 회의실에서 진행한 이번 협약식은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 김용진 세종의학연구소장, 인천세종병원 서정욱 임상연구소장, 숭실대학교 장범식 총장, 조상훈 빅데이터분석연구소장 외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을 계기로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에서는 연구를 위한 데이터를 숭실대학교에 제공하고, 숭실대학교는 혜원의료재단의 요청 시 분석에 필요한 전문 인력, 전문가 자문을 지원한다. 아울러 양 기관은 공동 연구의 주제 및 분석과 연관된 교육이 필요한 경우, 특강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숭실대학교 장범식 총장은 “혜원의료재단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숭실대 부설연구소인 빅데이터분석연구소의 우수한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긴밀한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은 “한국 최초의 대학이자 국내 최초로 전자계산학과를 설립한 숭실대학교와 국내 최초, 유일 심장전문병원을 설립한 본 재단이 이번 협약을 통해 IT와 바이오의 교차점에서 혁신을 일으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성규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