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희대병원 김원 교수,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경동맥 초음파’ 출간

기사승인 2021.04.20  08:47:41

공유
default_news_ad1

경희대병원 심장혈관센터 김원 교수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배우기 쉬운 경동맥 초음파 매뉴얼인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경동맥 초음파’ 서적을 출간했다.

현존해 있는 경동맥 초음파 검사 관련 서적은 대부분 출판된 지 오래되어 최신 지견이 반영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다.

또한, 2차원적 도면으로 한정되어 이해하고 적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이를 보완하고자 장치 다루는 법, 기본 뷰(View)의 획득 및 판독 부문에 생생한 영상을 첨부하고, 죽상경화판에 대한 분석을 위해 그림과 동영상으로 판독 요령을 제시하는 등 실제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집필됐다.

김원 교수는 “심근경색증 및 뇌졸중의 발생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동맥경화증으로 인한 사망률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경동맥은 동맥경화가 발생하기 쉬운 부위이자 뇌졸중 발생의 원인으로서 동맥경화성 질환의 예방과 치료의 관점에서 초음파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경동맥 초음파를 처음 시작하는 의료진은 바로 임상현장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더 나아가 어느 정도 경험이 있는 중급자에게는 깊이를 더 하는 서적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헬스미디어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