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브란스, 신한카드 앱 통해 진료 예약...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20.07.16  10:13:51

공유
default_news_ad1

- 세브란스병원 앱 'My 세브란스'에서도 신한카드 간편결제 가능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세브란스병원 'My Severance'앱 內 신한카드 간편결제, △세브란스병원 키오스크 內 신한PayFAN(터치/QR결제) 도입 추진, △신한PayFAN '마이헬스케어'서비스 구축 등을 협력한다.

현재 신한카드 앱 '신한PayFAN'을 통해 신촌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의료진 찾기, 진료시간표 조회, 온라인 진료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진료 예약이 어려운 경우 전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며 진료 예약 상황에 대한 조회가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들은 세브란스병원 앱 'My Severance'와 동일한 수준으로 제공되며 진료 후 앱을 통한 진료비 결제 및 대리 결제 또한 가능하다.

세브란스병원 앱 'My Severance'에서도 신한카드 간편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두 기관은 추후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키오스크에 신한PayFAN을 이용한 QR결제 시스템 도입을 추진한다.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은 "세브란스병원을 방문하시는 환자와 보호자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다"라며 "136년 동안 대한민국 의료문화를 이끌어 온 세브란스가 언택트(Untact) 시대에도 고객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유경수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