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북대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선정

기사승인 2019.06.18  14:25:08

공유
default_news_ad1

- 보건복지부 주관 지정공모에 선정

충북대학교병원(원장 한헌석)이 보건복지부로부터 '2019년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는 보건복지부가 발달장애인의 체계적인 의료이용과 의료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행동문제에 대한 전문적 치료를 위해 선정한다.

거점병원은 진료 조정자(코디네이터)가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 치과 등 관련 진료과와 협진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의료시설을 이용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며, 행동발달증진센터는 자해나 공격 등 같은 행동 문제를 치료하는 전문 센터다. 

앞으로, 충북대학교병원은 소아청소년과·정신건강의학과 진료 전문의를 비롯해 임상심리사, 언어재활사, 발달장애인행동치료 전문가 등 인력을 확보하고, 자해나 공격 등의 행동장애를 보이는 발달장애인을 전문적으로 진료할 수 있는 독립된 진료공간을 마련하는 등 시설을 구비하여 올해 하반기에 개소할 예정이다.

한헌석 충북대학교병원장은 "이번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 선정으로 충청지역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의료 서비스 지원 및 행동, 심리, 정서적 치료프로그램 제공 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발달장애인에 대한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하늘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