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기헌 교수, 가정의학을 빛낸 우수연구상 수상

기사승인 2018.10.19  08:44:35

공유
default_news_ad1

- 유럽심장저널에 발표한 '금연 후 심근경색 및 뇌졸줄 발생 상관관계 분석' 논문 수상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이기헌 가정의학과 교수가 제22차 세계가정의학회 학술대회서 '가정의학을 빛낸 우수연구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제22차 세계가정의학회 학술대회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가정의학을 빛낸 우수연구상'은 SCI급 의학학술지 중 임팩트 팩터(Impact Factor)가 10 이상인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한 연구자에게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그 중 우수한 논문으로 가정의학의 위상을 높였다고 평가받는 연구자에게 이 상이 주어지며, 총 30명의 전세계 지원자 중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기헌 교수는 유럽심장학회에서 발간하는 심혈관계질환 분야 세계적 권위지인 유럽심장저널(European Heart Journal, 2016, Impact Factor 20.212)에 발표한 논문인 '금연 후에 나타나는 체중증가와 심근경색 및 뇌졸중 발생의 상관관계 분석'으로 '가정의학을 빛낸 우수연구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교수는 “이번 수상의 근거가 된 연구논문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금연 후 체중증가가 나타나더라도, 이와 관계없이 심근경색 및 뇌졸중 위험은 감소한다는 것을 밝혀내 금연의 긍정적 건강효과를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의료 분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환자의 건강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근거를 창출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가현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