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제약기업 우수 역량 해외 바이어에 알린다

기사승인 2018.05.25  09:56:49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원사 소개 영문책자 '디렉토리북' 발간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국내 제약기업들의 역량을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2018년도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2018 DIRECTORY OF KOREAN PHARMACEUTICAL INDUSTRY)을 제작, 해외 제약 관련 단체와 기업에 배포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6년에 이어 올해 새로 개정된 디렉토리북은 해외 바이어들에게 국내 제약기업들의 주요 연구 분야와 우수 역량을 적극 홍보하자는 취지에서 제작됐다.

디렉토리북은 크게 국내 제약산업 현황과 105개에 달하는 제약기업 정보로 나뉜다. 먼저 제약산업 현황은 국내 의약품 시장 규모를 비롯해 생산시설·연구개발·국내개발신약 현황과 산업육성방안 등을 담았다. 회원사 정보는 설립년도·지향점·주요 사업분야·재정현황과 같은 업체 소개와 연구개발 역량을 가늠할 수 있는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기업체의 경쟁력과 관련해 R&D 파이프라인 등 연구개발 현황과 주요 제조분야 및 주력 제품 리스트, 진출 국가, 진출 형태 등 다양한 정보를 총망라했다. 바이어와 제약기업을 보다 손쉽게 잇기 위해 해외업무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도 수록했다.

협회 이정희 이사장은 "글로벌 제약시장에서 한국제약산업에 가지는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2018년도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은 글로벌 시장과 한국제약산업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한국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 영문 디렉토리북’은 협회 홈페이지(www.kpbma.or.kr) 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전승재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