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윤찬 부산365mc병원장, ‘지방흡입 재수술’ 바이블 국내 최초 출간

기사승인 2017.11.27  09:02:40

공유
default_news_ad1

지방흡입 재수술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부작용을 겪는 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전문도서가 11월 27일 국내 최초로 출간됐다.

해당 도서는 <‘삼수술하지 않기 위한’ 지방흡입 재수술의 모든 것>으로, 저자는 ‘지방흡입 특화병원’ 부산365mc병원의 박윤찬 대표병원장이다.

지방흡입 재수술은 일반 지방흡입 수술에 비해 고난도의 기술을 요한다. 이에 풍부한 수술 경험과 테크닉, 숙련도를 갖춘 의사에게 받아야 한다. 특히 지방흡입 재수술 경험이 많지 않은 의사에게 수술을 받을 시 또 다른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재수술 시행 병원과 의사의 선택이 중요하다는 게 대체적인 의견이다.

박 병원장은 8,000 건 이상의 지방흡입 수술 경험을 가진 지방흡입 집도의이자, 풍부한 지방흡입 재수술 경험으로 독보적인 실력의 ‘지방흡입 재수술 대가’로 평가받는다.

그는 이렇게 축적된 자신의 노하우와 경험을 해당 책에 녹였다. 특히 본인이 직접 지방흡입 수술을 받은 경험을 책에 담았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방흡입 환자의 마음을 공감하는 의사라는 평가다.

책에는 △지방흡입 부작용 종류 및 원인 △지방흡입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및 시기 △재수술을 할 수 있는 병원 조건 △재수술 과정 및 후관리법 등이 담겼다.

박 병원장은 지방흡입 재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보다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책을 펴냈다고 밝혔다.

그는 “지방흡입 재수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은 첫 수술의 실패로 오랫동안 몸 고생, 마음고생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며 “두 번 다시 불필요한 고통을 겪지 않기 위해서라도 재수술을 할 때는 더욱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재수술을 할 병원은 전문성 여부, 경험·노하우 축적 여부, 안전 시스템 구축 여부 등을 따져보고 결정해야 한다”며 “재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이 책에 다양한 정보를 소상히 담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산365mc병원은 지난해 비만 치료 특화 의료기관 중 365mc병원에 이어 두 번째로 병원급으로 승격했다. 수도권 외 지역으로는 최초로 대한지방흡입학회의 ‘라이브 서저리(Live Surgery·수술 시연)’를 개최해 지방흡입 수술 전문 기관으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지방흡입 기술 ‘M.A.I.L(Motion capture and Artificial Intelligence assisted Liposuction) 시스템’을 개발해 지방흡입의 안전성과 정확성, 만족도를 향상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헬스미디어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플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